본문 바로가기

회사개요

보성은 토심이 깊은 사양토, 충분한 강수량, 일교차가 크고 안개일수가 많은 날씨 등 우수한 차를 생산하기 좋은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는 전국 제일의 차의 고장이며, 보성녹차는 정부로부터 지리적 표시 제1호로 등록되어 권리를 보호받고 있는 지리적 특산물입니다.


당사는 1996년에 낙후된 보성녹차 가공산업을 활성화하여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브랜드화하여 녹차시장의 안정화를 도모하고 농가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유기인증과 우수농산물 가공인증 관리시설로 지정받은 제다가공공장, 녹차분말공장, CANㆍPET 음료 가공공장 등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녹차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식품전문기업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직영 임대 차밭에서 생산하는 보성녹차는 2001년부터 환경친화적으로 재배하여 2006년부터는 유기재배 인증과 우수농산물 가공인증을 받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우수농산물관리시설로 지정받은 자체 공장에서 위생적으로 가공하여 녹차품질의 고급화와 차별화에 앞장서 친환경농산물 생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2014년 12월16일 업무의 효율적인 관리와 조직의 일원화를 위하여 조직개편 및 사명변경을 단행 하였습니다.
원료제공 및 제품생산 관리, 판매를 총괄하기 위하여 새로운 법인 ㈜보성녹차유통을 설립하여 녹차관련에 관련된 생산관리와 판매관리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